티스토리 뷰
소상공인에게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제3차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 신청이 시작됐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신청방법도 더 간단해졌다고 하니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대상
이번 전기요금 지원 대상은 기존보다 더 확대가 되었다. 기존 '연 매출 3000만 원 이하 소상공인'에서 '연 매출 6000만 원 이하 소상공인'으로 확대됐다. 지원 대상은 올해 2월 15일(최초 공고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였으며, 지난 해 12월 31일 이전에 개업한 사업자들이다.
또한 2022년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 매출액이 6000만원 이하인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 대상으로 지원이 된다. 부가세 신고 매출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홈택스에서 로그인 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을 확인하면 된다.
기존 소상공인 신청자 추가 지원
상반기 1,2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자 중 매출액 기준 초과로 지원받지 못했던 신청자들은 이번에 확대된 기준을 충족할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최대 2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한 직접계약자와 그렇지 않은 비계약사용자로 나뉜다.
직접계약자는 기존 신청 방식과 동일하게 사업자 정보와 한국전력 고객번호 등을 입력해 신청하면 고지서의 전기요금을 차감받게 된다.
비계약사용자는 월 1만 2000원 이상 납부한 영수증 하나만 제출하면 전기요금 지원금을 계좌로 환급해 준다고 한다.
전기료 납부액 확인을 위해 매월 납부영수증을 제출했던 기존 방식보다 간소화되어 신청방법이 매우 편리해졌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신청하는 곳
이번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신청은 7월 8일부터 시작되었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마감일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게 좋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77개 지역센터 방문을 통해 도움을 받으면 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소상공인전기요금 특별지원 콜센터(1533-0200)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