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 방콕은 많은 분들이 자주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곳이다. 벌써 4번째 여행을 다녀왔을만큼 매번 갈때마다 새로운 면모를 발견한다. 방콕 호텔도 이제 5성급은 10만원 대를 찾기가 쉽지 않아졌지만, 이번에 정말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천하려고 한다.
더 살릴 리버사이드 소개
2022년에 오픈한 짜오프라야 강변의 5성급 신상 호텔인 더 살릴 리버사이트 호텔은 방콕에서 요즘 아주 핫하다. 한국 방문객들도 진가를 알아보고 꽤 많이 방문하고 있는듯하다.
꽤 신상인 방콕 호텔인만큼 시설이 깨끗하고 아기자기한 부티크 느낌이 난다. 특히 방에서 수영장과 강변을 바라보는 뷰가 너무 좋다.
호텔 위치
더 살릴 리버사이드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아시아티크, 아이콘 시암까지 페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위치가 엄청 좋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페리를 타고 이동한다면 나쁘지 않은 위치이다.
체크인
- 체크인: 15:00 이후
- 체크아웃: 12:00 이전
방콕 호텔 더 살릴 리버사이드는 규모에 비해 로비가 협소한 편이라, 만약 체크인 러시가 있는 상황에서는 2층 웨이팅 공간으로 안내를 해준다. 웰컴 드링크를 마시면서 기다리면 되는데, 속도가 조금 더딘 것을 어느정도 감안해야한다.
객실 후기
방콕에서 여러 호텔을 다녀봤지만, 인테리어 면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은 더 살릴 리버사이드 호텔이었다. 이번에 클럽 베드룸 리버뷰에서 지냈는데 엑스트라 베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더 큰 객실이었다.
더 살릴 리버사이드 호텔에서는 꼭 메인 빌딩에 위치한 리버뷰로 예약하는게 좋다. 창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수영장이랑 그 뒤에 강 뷰가 미쳤다는. 그리고 인테리어는 우아한 프린세스 스타일로 여심 저격을 제대로 한다. 객실에 제공되는 물병, 객실 키, 벽지까지 모든 것이 아름다움 그 자체이다.
그리고 더 살릴 리버사이드 호텔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큰 냉장고부터, 세탁기, 세재, 싱크대가 있기 때문에 마켓에서 간단하게 장을 봐서 넣어놔도 냉장고 사이즈가 커서 부담이 없었다.
슬리퍼도 바닥에 쿠션감이 폭신하니 좋았고, 섬세하게 잠옷까지 준비해준다. 화장실도 꽤 넓고, 어메니티가 어메니티로는 태국 유명 브랜드인 한(Harnn) 제품이라 향이 고급스럽고 좋았다. 샤워부스 안에 욕조가 있을 정도로 넓다.
방이 넓어서 그런지 중간 공간에는 티비와 킹사이즈 침대가 있고, 창문 쪽으로 거실 공간처럼 마련된 곳에는 소파와 티 테이블 의자가 2개 그리고 티비가 한대 더 있다. 만약 엑스트라 베드를 신청하면 바로 이 공간에 세팅을 해준다.
방콕 호텔로 추천하는 정말 강력한 이유는 바로 이 엑스트라 베드 때문인데. 보통 호텔 엑스트라 베드는 정말 매트리스가 형편없이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제대로 된 풀 매트리스로 준비를 해주기 때문에 자면서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다.
부대 시설 및 서비스
수영장
수영장과 잔디밭이 있는 호텔 내부는 사진 찍기에 최적인 스팟이다. 수영장은 크고 수심이 다양해서 가족 단위로 이용하기에 딱 좋고, 아이들은 분수대에서 놀고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는 짜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해 있어 밤에는 산책하기에도 좋다.
레스토랑 및 바
더 살릴 리버사이드는 무려 12곳의 레스토랑이 준비되어 있다. 이중 몇개를 소개하겠다.
나바 키친
나바 키친은 조식을 제공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조식 메뉴가 엄청 맛있거나 다양하지는 않다.
- 제공 방식: 알 라 카르트, 뷔페
- 음식 종류: 인터내셔널, 태국식
- 제공 식사: 조식, 런치, 디너
- 분위기: 전통적
- 식사 옵션: 예약 가능, 야외 테이블
- 운영 시간: [월요일 - 일요일] 06:30-22:00
MARs The Wine Space
와인 한잔하기 꽤 괜찮았던 공간이다. 장소가 넓지는 않지만 샤퀴테리 같은 안주도 5성급 호텔 치고는 매우 저렴하고 양도 좋았다.
- 제공 방식: 알 라 카르트
- 제공 식사: 칵테일파티
- 분위기: 모던, 로맨틱
- 식사 옵션: 예약 가능, 야외 테이블
- 운영 시간: [월요일 - 일요일] 12:00-23:59
스파 및 아쿠아테라피
더 살릴 리버사이드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 중 하나는 바로 아쿠리테라피인데. 연박을 하게되면 무료로 호텔에서 아쿠아테라피 세션을 마련해준다. 체크인 하면서 미리 예약을 하면 된다.
생각보다 물 세기가 강해서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고, 더운 나라이다보니 물에서 받는 마사지가 시원한 느낌을 더 부각시켜줬다.
전통 의상 체험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더 살릴 리버사이드에서 제공하는 태국 전통 의상 체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직접 의상을 고를 수 있고, 직원 분들이 친절하게 착용도 도와주고 사진까지 찍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더 살릴 리버사이드는 5성급 호텔을 가성비있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방콕 호텔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서비스는 물론 세심하게 신경쓴 인테리어와 포토스팟까지 방콕 호텔로 추천할 수 밖에 없다. 다음 방콕 여행 시, 이 호텔을 꼭 고려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