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BS 드라마 커넥션이 14회를 마지막으로 방영이 끝났다. 1회부터 금, 토 매주 챙겨봤는데 이제 볼 게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남기는 후기. 시작부터 흥미진진했던 드라마 커넥션은 시청률 14.2%로 최종화를 마무리했다. 커넥션 드라마 ott 몇 부작인지 정보와 후기와 결말까지 알아보자.
커넥션 드라마 소개 및 정보
커넥션은 학창시절 동창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시작해 타인으로부터 마약에 중독된 마약팀 형사 장재경의 수사기이다. 동창의 죽음부터 마약 중독까지 모든 사건들은 고등학교를 같이 다닌 동창들과 연관이 있고, 결국 서로의 관계로 비롯된 일련의 일들로 '커넥션'을 파헤치는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드라마 제목이 된 듯하다.
장르 : 범죄, 느와르, 서스펜스
방송시간 : 금토 오후 10시
본방 채널 : SBS TV
ott 재방송 : 쿠팡플레이
출연진 : 지성, 전미도, 권율, 김경남, 정순원, 정유민, 윤나무, 문성근, 차엽, 이강욱 등
몇 부작 : 14부작
커넥션 드라마 후기
드라마 커넥션은 전개가 생각보다 빨랐고, 연기력이 탄탄한 배우들이 출연해서 그런지 긴장감이 계속 유지가 됐다. 잘 나가던 마약팀 형사 장재경(배우 지성)이 의문스럽게 신종 마약에 중독이 되고, 이 중독이 자신의 고등학교 동창 박준서(배우 윤나무)와 연관되어 있다는 실마리를 파헤치면서 시작된다.
자살로 생각된 박준서의 죽음에 의심을 품고 수사를 진행하면 할수록 더 수상한 점들이 발견되고, 이 커넥션을 깊게 알수록 같은 동창들이 모두 연관이 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친구라고는 하지만 가정환경, 경제적 능력에 따른 위치가 어른이 되서까지 이어져온 '불평등한 관계'와 '거짓 우정'이 모든 사건들의 시작점이었다.
다른 느와르가 서스펜스와 달리 이런 우정이나 이해관계에 대한 요소를 넣은 것도 신선했다. 그리고 마약팀 형사가 마약에 중독되었다는 사실과 언제 이 사실이 발칵 될지에 대한 불안감도 드라마에 몰입시키는데 한몫한 것 같다.
커넥션 드라마 결말
스포일러 있음 주의!
장재경을 마약에 중독시킨 장본인은 박준서의 죽음 후 닥터로 활동해 온 정상의(배우 박근록)으로 밝혀지며, 재경이에 대한 질투심으로 이런 짓을 하게 됨. 정상의는 준서가 박태진(배우 권율)이 살해한 것을 알고 난 후 총으로 태진을 죽인다.
장재경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가 되지만 김창수(정재광)가 중독시켰다고 진술하면서 혐의를 벗고, 중독 치료를 한다. 박준서가 남긴 사망 보험금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면서 진정한 친구들을 얻게 됨. 그리고 마지막으로 코인 비밀번호는... 과연 알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