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에 요즘 볼게 너무 없어서 하이라키를 시작했다가 정주행을 하기는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조금 기대를 하긴 했는데 소재가 좀 뻔해서 살짝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하이라키 예고편부터 줄거리와 후기 그리고 결말까지 알아보자.
하이라키 예고편
하이라키 줄거리 및 후기
하이라키 1화는 시작은 나름 꽤 강렬했다. 피 범벅인 한 학생이 학교에 대해 폭로를 하겠다며 가다가 차사고가 난다. 앞으로 있을 일들에 대한 예고를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었달까? 한국판 <엘리트들> 기대하게 한 하이틴 드라마로 명문 고등학교에 장학생이 전학을 오면서 계급을 뒤흔들고, 사고 사건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어나더 레벨 부자인 학생들이 모인 이 학교에는 4명의 완전 탑 특권층이 있고, 그 다음은 부자인 학생들 그리고 장학생 이렇게 나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설정이 너무 억지스럽고, 장면들이 유치하고 오글거림의 연속이기도 했다. 한국 드라마들 중 외국 느낌을 따라 하는 연기나 설정, 대사들이 있는데 이런 것들이 너무 과하고 부자연스러웠다는 생각.
특권층 학생들이 장학생들을 괴롭히는 설정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고, 이런 과정에 강하(이채민)이 특권층에게 맞서면서 학교에서의 괴롭힘과 특권층들이 부당하게 누렸던 혜택 등을 경찰에게 폭로하고 결국 관련된 학생들은 뉘우치는 그런 과정을 드리는데. 음 글쎄. 보통 이런 경우 그럼 나쁜 학생들이 도드라지게 악질 이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그렇지 않고, 강하라는 캐릭터도 가면 갈수록 갈팡질팡하는 모습이 답답하고 존재감이 없기도 했다.
하이라키 결말
스포 있음 주의.
결국 강하가 이 학교에 장학생으로 온 이유는 바로 형인 강인한(김민철) 죽음의 진실을 알고싶어서였다. 이 캐릭터는 1화 첫 번째로 등장한 학생임. 이런 와중에 장재이(노정의)를 좋아하게 되고, 협박범에게 시달리는 그녀를 도와주려고 한다. 재이는 남자 친구인 김리안(김재원)과 관계를 하는 모습을 이복 남동생 영상으로 찍으면서 협박을 했고, 이 날 재이는 임신을하게 되면서 미국에서 아이를 잃었던 비밀이 있었던 것.
강하는 김리안이 자기 형을 죽였다고 믿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진짜로 강인한을 죽인 것은 선생님인 한지수(변서윤)이었고, 선생과 이우진(이원정)의 관계를 목격한 강인한이 도망치다가 지수의 차에 치인 것이다. 다행히 교통사고 현장이 찍힌 영상이 남아 있었고, 결국 지수는 경찰에 잡혀간다.
여태까지 학교에서 이뤄진 모든 괴롭힘과 폭력에 관한 영상들을 경찰에 제출하게 되면서 관련 학생들을 조사를 받고, 결국 리안도 자신의 잘못을 깨닳고 사과를 한다. 특별한 처벌 없이 학교는 그대로 운영이 되고, 마지막에 교장 선생이 오나라로 바뀌고, 마지막에 쿠키영상도 있는 것 보니 아마 하이라키 시즌2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거의 건너뛰기 하면서 본 하이라키라서 시즌2가 나와도 안 볼 것 같긴 한데. 시원한 복수극도 아닌 로맨스도 아닌 삼각관계도 흐지부지하고 연기도 미흡하고, 여러모로 많이 아쉬웠던 하이라키.